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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마히코디자인 오수환 대표 2022년9월 동행세일 참가 인터뷰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22-09-16 20: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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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6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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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부터 일주일간 열리는 '7일간의 동행축제'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230개 유통채널과 6천개 이상의 중소상인 제품들이 참여하는데 중소기업과 대기업 유통사들 모두 기대가 높다.


동행세일 기간 동안 아웃렛에 매장을 여는 선글라스 전문 디자인 업체 '마히코'의 오수환 대표(58)는 "대기업 유통사는 오프라인 지점망이 잘 되어 있어 일반 고객을 만날 기회가 더 많다"며 "중소기업과 함께 손을 잡고 판로를 열어준 점에서 기업에 고맙게 생각하고 추석 연휴 매출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판로도 열리고 매출도 오르고 중소상인·유통사 '윈윈'

유통가에서는 고물가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동행축제가 소비심리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크다.


SSG닷컴, 중기·소상공인과 함께하는 '7일간의 동행축제'.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식품부터 패션까지 전 카테고리에 걸쳐 쓱닷컴에 입점한 8천여곳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협력사가 참여해 약 1만여개 제품을 판매한다. 쓱닷컴은 전 제품에 10% 선착순 할인 쿠폰을 일괄 제공해 소상공인업체 제품 판매를 촉진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고, 고객에게는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생소비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롯데도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영등포점에서 중소기업 전용관 드림플라자에서 우수 상품을 알린다. 마트에서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동행축제 상생 판촉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의 홈앤리빙 PB 브랜드 '룸바이홈' 상품 중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역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신촌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등에서 동행축제를 진행한다. 점포 내부에 특설 행사장을 마련해 입점 중소기업의 제품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 등 상품군의 20여 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내수 경기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 중심으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유통사들도 침체된 소비시장을 활성화하고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도움이 되겠다는 '각오'다.


11번가 동행세일 기획전을 통해 11번가가 엄선한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160여곳의 1300여개 상품들을 동행세일 5% 할인가에 제공한다.


GS샵은 행사 기간 동안 무료 판매 방송을 편성했다. 행사 기간인 오는 7일 까지 이지드롭 변기 클리너, 서일농원 청국장 등 4개 상품에 대하여 무료로 방송을 진행하여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를 열어 준다. 또한 GS샵 인터넷몰 내 동행 축제 매장도 오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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