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유통센터 판매지원 덕에 매출 쑥“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9-11-09 11:39:59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325
평점 0점
HOMEcancel

뉴스오피니언내일스페셜자료실신문보기로그인스크랩 기사보기

홈뉴스오피니언내일스페셜자료실

"유통센터 판매지원 덕에 매출 쑥"

'오프라인기획전' 인기 … 고객 직접판매 기회 제공, 유통망 연계

등록 : 2019-10-21 11:02:57

마히코디자인(대표 오수환, 펑키라이언)은 2016년 4월 선글라스시장에 도전했다. 상품개발 후 기업간거래에 온힘을 쏟았다. 선글라스시장 성장률이 연 10%여서 기대가 컸다. 성과는 신통치 않았다.

유통망을 찾던 때에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오프라인기획전'을 신청했다. 2017년 6월 롯데백화점 안양점에서 소비자들을 상대로 직접 판매할 기회를 잡았다. 고객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개선할 점을 알게됐다.

지난 4월 24일~30일까지 뉴코아아울렛 부천점에서 열린 '오프라인기획전'에 참가한 '디소마1588' 전시판매장. 사진 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마히코디자인은 이 경험을 기반으로 소비자 직접판매로 눈을 돌렸다. 2018년 7월부터 오프라인기획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마히코디자인의 매출 절반 정도를 오프라인기획전을 통해 달성했다. 

오수환 대표는 "오프라인기획전 사업에서 축적된 고객반응은 신제품개발에 활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오프라인기획전이 경기불황에도 기업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오프라인기획전'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소비자와 다양한 유통채널과 연계시키는 지원사업이다.

기획전은 공공·민간 유통채널을 활용한 특별판매행사다. 유명백화점, 아울렛 등 대형유통망과 지방자치단체의 청사, 유동인구가 많은 광장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진행된다.

2018년 510개 기업이 참가해 40회 이상 진행했다. 2018년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에서 행사를 가졌다. 2019년도에는 NC백화점과 뉴코아 아울렛에서도 열리고 있다. 대형유통망 이외에도 인천광역시청 성남시청 상암MBC광장 등에서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정진수 중기유통센터 대표는 "오프라인기획전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비자와 대형유통망에 연결시켜 중소기업 판로확장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맞춤신발업체 디소마1588(대표 김영태)도 2017년부터 기획전에 참여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구월점,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뉴코아 평촌점 등 대형유통망과 인천시청 등에서 개최한 행사를 통해 연간 매출액이 6억원에서 7억5000만원으로 25% 신장했다.

특히 인천지역에 한정됐던 고객층이 서울, 경기권으로 확대됐다. 다양한 고객의견을 청취해 제품품질 개선에도 도움이 됐다.

천연성분 방향제를 만드는 오클레어(대표 채경심)는 판매망이 온라인이었다. 2018년 오프라인기획전에 참가하면서 매출신장이 지속되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롯데 아울렛, 현대백화점, 롯데월드 몰 등에서 직접 판매에 나선 결과다. 최근에 출시한 오클레어의 '발포스펀지 폼장미꽃'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채경심 대표는 "오프라인기획전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품을 알릴 수 있고, 작은 성공으로 발돋움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많이 본 뉴스

상한제 ‘찔끔’ 지정, 집값잡기 역부족분양가 2억~3억원 내릴 듯 … 목동은 재건축 바람지방정부 '잉여금 과다' 보고서에 반박

뉴스 홈

정치

지방자치

경제

외교·통일

사회

문화

피플

PC버전 로그인 스크랩관리

Copyright ⓒ 내일신문All rights reserved.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